로그 레거시


왕을 죽이고 성을 차지한 배신자가 있었습니다... 
배신자에게 복수하려고 성에 뛰어든 용감한 우리의 조상... 은... 
5분도 안되어 죽었습니다... 

게다가 성에는 사악한 배신자가 깔아놓은 보스 4마리가 기다리고 있는데 ㅜㅠ 

이제 우리가 할 일은 3명의 자녀 중 그나마 똘망한 아이를 골라 성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 아이가 죽으면 그 아이의 자녀를 선택하고... 
이렇게 우리의 용사 가문은 대대손손 성을 공략합니다...
배신자를 처단할 때까지 ㅜㅠ

그런데 이 게임은 로그 라이크를 표방하는 게임이라... 
플레이어가 죽으면 성 구조는 초기화됩니다... 

그럼... 애초에 클리어 가능한 피지컬 안되면 못 깨는 게임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도 이 게임은 성 안에서 레벨업 하고 죽으면 1레벨이 되는 게임이 아닙니다... 
죽은 플레이어가 성 안에서 모은 재산은 고스란히 후손에게 전해지며... 

이걸로 장비도 사고, 장비에 인챈트도 하고,
후손 모두에게 적용되는 영구 레벨업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를 이으며 점점 강해지니 언젠가는 깨게 되요...  

게다가 성에는 보스 5마리가 있는데... 보스를 클리어한...
전적은 성이 새로 만들어져도 남습니다...
그래서... 할아버지가 깬 보스를 손자가 또 깨는 수고는 안 해도 되요... 

직업과 성향이라는 요소가 있으며 플레이어 하나가 죽으면 이를 조합한 3명의 자녀가 만들어집니다... 

닌자 게이 대머리 
마법사 욕쟁이 녹내장 
바바리안 거인증 집중력장애

이런 식으로 나오는.. 자녀들의 초기 특징을 보고 어떤 아이를 성에 보낼지 고르게 되는데 

일부 특징은 게임하기 매우 곤란한 패널티입니다... 
색맹... 이라면 게임 화면이 흑백으로.. 보이고
추억쟁이... 는 게임 화면이 누리끼리하게 보이며..
녹내장... 은 게임 화면이 컴컴해요...
그 외에도 캐릭터와 멀수록 화면이 뿌옇게 되는 근시와 그 반대의 원시.. 
화면이 거꾸로 보이는 현기증 ㅜㅠ 

일부 특징은 게임은 큰 영향을 안 주는 개그에요... 
대머리, 게이, 욕쟁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게임 중 방귀소리 효과음이 계속 납니다)
대러미와 게이에 패널티가 없다는 점에서 이 게임 제작자들이 꽤 PC한 분들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공략하기 좋은 직업에 패널티 성향이 낀 자녀와...
패널티는 없지만 직업이 구린 자녀 중 누구를 선택할지 고민 깨나 하게 되죠...

어떤 캐릭터는... 성을 탈탈 털어 엄청난 돈을 모으고 후손에게 큰 기여를 하는 반면
어떤 캐릭터는... 그냥 요절하고 다음 세대를 기약하게 됩니다... 

처음 이 게임 샀을 때 2시간 쯤 해보고 도무지 진도가 안 나가서 때려쳤는데.. 
좀 더 진득하게 했더니... 깨지긴 하더군요..
그리하여 211대손이 최종 보스 배신자를 잡았습니다... 한 세대에 30년씩 치면...
근 600년을 공략했네요...
스피드런 영상 보니까 4대손 정도로 엔딩을 보던데 정말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의외로 스토리가 좋았습니다...
최소한 최종 보스 앞에 있는 일지 25번은 스포일러 당하지 마시고 직접 읽으시길 권합니다. 
배신자가 왜 대를 이어 공략하는 동안 죽지 않았는지를 설명하기 위한 설정 땜빵이긴 하지만 스토리가 의외로 의미심장... 

포물선으로 뼈다귀를 던지는 해골, 땅에서 생겨나는 좀비, 떠다니는 도깨비불,
샹데리에나 테이블 같은 거 공격하면 부서지고 시시한 아이템 나오는 거...
이 게임은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대대손손 공략하는 게임이라 분위기가 다르고... 캐릭터가 좀 멋없고..
레벨 업 속도가 아주 느리고.. 후반 가도 학살 플레이가 어려운 좀 도전적인 난이도지만
어쨌든 그 팬이라면 해볼 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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