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스
플스2 황혼기에 나왔던 명작 액션 RPG 오딘스피어의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꽤 달라졌으니 리메이크로 봐도...
원작이 실시간 액션 형식의 전투를 하기는 하는데 콘트롤보다는 아이템 사용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작품이었던 반면 본작은 원작의 그래픽 버전업 이외에도 오보로무사라사 급의 액션과 스킬 추가로 완전 다른 게임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원작의 답답하지만 생각하는 묘미가 있는 방식을 선호하는 분을 위해 원작을 좋은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도 수록.
날아다니는 창잡이, 빠르고 강력한 칼 마스터, 보우건으로 총질하는 엘프, 중2병 전투 스타일의 근접전 파이터, 유성추 비슷한 무기를 쓰는 마법사 등 5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각 주인공의 메인 스토리는 약 7시간 분 정도 되고 이 주인공 5명의 스토리를 다 깨면 이야기가 완성됩니다...
그 뒤에는 5명의 최종 보스가 나오고, 주인공 5명이 이 최종보스들을 하나씩 상대하게 되는데 스토리에서 얻은 힌트로 각 최종보스에 맞는 주인공을 선택하면 진 엔딩을, 그렇지 못하면 배드 엔딩을 보는 구조입니다. 잘못된 조합을 이것 저것 하면서 볼 수 있는 이벤트들이 있는데 이것까지 다 봐야 진엔딩 뒤의 숨겨진 후일담 하나를 마저 볼 수 있어서 이벤트 놓치기 싫은 분은 배드 엔딩도 여러 번 봐야 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1회차 총 플레이 시간은 40시간, 액션도 호쾌하고 재미있지만 스토리가 괜찮은 편이라 가능한 스토리 스포일러 당하지 않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갓 게임까지는 아니어도 훌륭한 작품이라 생각되는군요. 형식은 좀 다르지만 성검전설 2편, 3편에 견주어도 될만한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